남부대학교 청소년 화장품 안전사용교육사업단, 사업 성과 발표회 개최
등록일 : 2023-01-09 작성자 : 입학홍보부 조회수 : 214
첨부파일 : 1(5).jpeg
남부대학교 청소년 화장품 안전사용교육사업단, 사업 성과 발표회 개최_3

 남부대학교 청소년 화장품 안전사용교육사업단, 사업 성과 발표회 개최


남부대학교(총장 서범석) 산학협력단(단장 정상원) 청소년 화장품 안전사용교육사업단(책임자 오서현)은 지난 1231일자로 사업을 종료하였으며, 1226일 광주 시청, 교육청 관계자, 광주 미용명장, 미용 분과별 협의회 회장, 2023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 등 약 40명의 내외빈을 초대하여 사업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남부대학교는 광주광역시청에서 주관하는 “2022년 청소년 안전사용 교육 개설?운영수행기관 지원 사업 보조사업자로 선정되어 20229월부터 1231일까지 사업을 수행했다.

본 사업은 광주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안전한 화장품 사용법 및 다양한 K-뷰티 체험활동을 위해 직접 학교로 방문하여 화장품의 종류, 사용방법, 주의사항 등을 교육하고, 퍼스널컬러, 메이크업, 네일, 분장, 타투 등 K뷰티체험 활동을 진행하였다.

 

청소년들의 건강과 건전한 자아상 확립을 위해 광주 교육계 및 산업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을 활용하여 진행된 본 사업은 3개월간 120회 이상의 체험수업을 진행하며, 학생 및 교사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강경숙 부총장은 남부대학교가 뷰티 분야에서 새로운 청소년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게 된 점이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2023년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을 맡은 나건 교수(홍익대학교)는 청소년 시기에 꼭 필요한 본 교육이 광주를 넘어 전국적인 사업으로 확장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책임자 오서현 교수(향장미용학과)일반적인 체험수업과는 달리 정규수업에서 진행되는 수업인 만큼 강사들의 역량강화를 우선과제로 삼고 사전교육과 상시 수업점검을 통해 차별화되는 체험수업의 시스템을 구축해왔으며, 향후 새로운 미용 교육시장의 개척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사업의 최종 성과물인 청소년을 위한 화장품 안전사용 교육 교재 및 홍보 동영상은 2월 초에 완결될 예정이다.